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사회교육중앙회, ‘무료강의이벤트’ 학점은행제ㆍ사회복지사자격증 취업희망자 심리상담사 교육 지원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3-01 07:00

(사진제공=사회교육중앙회)

사회교육중앙회가 자기계발이나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이나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포함 22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에 전액무료강의 이벤트로 온라인교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이벤트취지는 자기계발을 위해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 학점은행 학위취득, 학점계산기 등을 통한 학점은행제 편입준비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대인관계 의사소통과 교육지도관련 강의를 전액무료로 제공하고, 그러한 직종에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취득을 지원코자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며 무료이벤트 취지에 맞게 신청간 일체의 제출서류(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 및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신청, 국민행복카드 및 아이행복카드 등)는 없다.

이들과 더불어 자기계발을 해보고자 큐넷(Q넷, Q-Net) 이나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취득을 희망하는 이들, 청년취업준비(대학생취업 및 고졸취업)와 20대부터 30대 40대 50대 이상 여성취업(전업주부취업) 및 중장년일자리취업 등을 준비코자 취업정보사이트(취업사이트)와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 이번 무료강의 이벤트가 좋은 기회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전 자격증과정은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최장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 자격증시험으로 진행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관련분야 취업과 시설개설, 자기계발 등에 활용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취업채용공고와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방법, 홈플러스문화센터 등에 강사지원방법을 무료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하다.

한편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양한 학점취득방법(전적대 및 학점인정자격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독학학위제, 평생교육원의 평가인정학습과목 등)으로 학위취득, 공인회계사자격증응시(CPA),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 등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란 다양한 욕구를 가진 아동청소년, 노인 및 여성, 장애인 등의 문제해결과 대안제시를 위해 의사소통과 설득, 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 등을 수행한다. 사회복지사 되는 법은 대학교나 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과를 통한 이론과목과 사회복지사실습이수를 통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이 있으며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에서 사회복지사자격증신청발급이 이루어진다. 이후 사회복지사1급 시험일정에 따라 합격 시 승급이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종류 중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내담연령별 과정이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미술치료사),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치료사) 등은 치료매개별 자격증과정이다. 심리분석 및 명리심리상담사(명리사주학 무료만세력보기), 진로적성상담사(직업적성테스트 진로상담)는 심리검사(심리테스트)별 자격증과정이며 가족심리상담사와 분노조절상담사는 치료목적별 과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