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스타강사 김재혁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준비 된 영업을 진행해라” 기업에서 강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8-03-06 08:40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김재혁 스타강사(사진출처=권영찬닷컴)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대기업과 공기업 현장에서 ‘매출을 부르는 소통 스킬’, ‘행복한 자아 찾기’, ‘고객과의 신뢰의 변화’, ‘CS 이론이 아니라 몸으로 도전하라!’ 등을 주제로 리더십, 코칭, 세일즈 강의로 사랑받고 있는 김재혁 스타강사가 기업 강연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세일즈 전문 스타강사로 유명한 김재혁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업, 자지체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김재혁 강사는 최근 중앙미생물 연구소 사업자를 대상으로 5차 프로젝트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토요일 3차 강의로 8시간 교육을 진행하고 청강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강연에서 김재혁 강사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준비 된 영업을 준비해라”를 주제로 다루면서 ”목표 설정방법“과 “어떤 준비를 할 것인가?”를 부재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김재혁 강사는 이번 강연에서 “설정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일을 좋아해서만은 안 된다. 하다가 힘들면 싫어지기 때문에 일을 사랑해야 한다.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미쳐야 한다. 그것도 아니라면 열정이 높아야 한다. 그래야 목표에 도달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설명하며, 그렇게 되었을 때 해볼 만한 목표가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많은 사람들이 목표만 설정하면 금방 이루어질 것이란 기대와 희망은 버려야 한다. 목표는 생각이나 마음속으로만 세우는 것이 아니다. 목표를 글로 옮기고 행동으로 실천하고 도전해야 하는 것이다”라고 행동실천 강령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첫 번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 가능한 작은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워라. 셋째는 스스로에게 피드백을 할 수 있어야한다”고 김 강사는 설명했다.
 
이때 주의할 것은 혼자서 목표를 세우고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목표는 가족단위로 세우고, 팀 단위로 조직이 같이 세우는 것이 좋다. 목표가 설정되면 각자 목표에 대해 칭찬해 주고, 격려해 주고, 서로 어렵고 힘들어 할 때 독려해서 같이 이루어지도록 도와주기 위해서다. 목표는 혼자 이루는 것이 아니라, 조직 단위로 구성원 단위로 함께 이루어 내는 것이 기업의 성장에 개인의 성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고객이 영업장이나 세일즈맨을 방문했을 때는, 세일즈맨은 단 한 번의 기회에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는 상품구매로 얻어지는 혜택이나 이익이 충분한지를 확인하여 고객 스스로 판단하도록 도와주며, 세일즈맨과 상담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하도록 하기 위한 ‘방문 준비’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방문 준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관계”여야 하며, 고객을 위한 모든 준비는 세일즈맨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서 철저히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인간관계는 상호 작용이 있어야만 가능하기 때문에, 믿음을 주는 판매자가 되기 위해서는 한 사람 한 사람 작은 정보라도 매번 업그레이드 하며 관리를 해야만, 고객도 세일즈맨을 친밀함 이상으로 생각하고 만나게 된다.
 
마지막으로 직접 방문한 고객이든, 세일즈맨이 찾아가는 고객이든 구매 앞에서는 심사숙고하게 되어있다, 상품을 구매하므로 써 자신에게 얼마나 이익이 될 것인지, 손해가 될 것인지를 판단하는 게 구매자이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과 세일즈를 위한 대화를 하고 싶다면 더욱 철저한 고객 중심의 방문 준비를 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소통과 기본을 강의하는 김재혁 스타강사는 삼성SDS, 현대중공업에서는 갈등극복을 위한 대화기술, 미래에셋, 미래에셋 대우증권, 신한중권, 교보증권, 소프트뱅크, 화화63빌딩에서는 세일즈 프로세스에 대한 내용을 강연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애경그룹 코스파, (주)오토닉스, (주)솔탑, (주)라이온켐텍, 재현건설산업(주)에서는 직장에서의 신뢰 및 소통으로 큰 박수를 받으면서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재혁 스타강사는 현장전문가로도 통하지만, 이론에 대한 적립을 위해 대전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개인역량이 세일즈프로세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은 교육전문가로도 통한다.
 
김재혁 강사는 기업에서 특강 외에도 직원 워크숍, 신입 경력사원 역량강화 교육, 영업 및 마케팅 당담자들 대상의 1박2일, 2박3일 강의 형태로 집중 강화훈련을 진행하는 교육전문 강사로도 유명하다.
 
한편, 영업 교육 분야, 기업 교육 분야에서 스타강사로 유명한 김재혁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 교수, 황상민 심리학 교수, 앤디황 영화심리코칭 교수, 함성일 부동산 경매재테크 스타강사, 임성민 전 아나운서 등의 40여명의 스타강사와 함께 활동하고 있다.
 
현재 김재혁 강사는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개인역량이 세일즈 프로세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다채로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