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립 한밭대-특성화·마이스터고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 “맞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기자 송고시간 2018-03-07 15:31

대전 9개 특성화·마이스터 고교와 협약체결
7일 한밭대학교는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선 취업 후 진학 활성화를 위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사진제공= 한밭대학교)

한밭대학교는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선 취업 후 진학 활성화를 위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는 한밭대학교와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대전생활과학고등학교, 계룡디지텍고등학교,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등 9개 고등학교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밭대는 9개 특성화 및 마이스터 고교와 선 취업 후 진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각 고교 재학생에 대한 교육과 취업지원, 취업 후 고등교육 기회 제공 등에 나서게 된다.

이를 위해 한밭대는 산학협력 역량을 바탕으로 각 고교에 교수진과 첨단장비 등 교육인프라를 제공해 산업체 수요 맞춤형 전문교육을 지원하고 산학협력네트워크를 통한 취업지원, 공학계열 학생을 위한 산업체 연계형 캡스톤디자인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들 고교 졸업생이 취업 후 3년이 지나면 희망에 따라 한밭대 미래산업융합대학에서 전문적인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어 선 취업 후 진학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송하영 총장은 “한밭대는 우리 지역 유일의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 수행대학으로서 선 취업 후 진학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요구에 적극 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