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11월 18일 일요일

차별화된 영어자격증 타임스 테솔(TESOL)과 통번역(ITT)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3월 09일 15시 12분

▲TIMES TESOL 수업전경
 
지난 14일,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8년 1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올해 1월 실업자는 대졸 이상에서 2017년 1월 대비 7천명(-1.6%) 감소했다.



실업률은 0.2% 하락한 점을 고려하면 2016년 대비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은 되나, 고용 현황이 개선되기까지는 취업 길에 난항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요즘 대학가에서는 평범한 스펙 대신 공신력이 있으면서도 변별력 있는 자격증을 찾아 TESOL(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과 ITT (Interpretation & Translation Test) 통번역 자격증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추세이다.



본인의 어학 실력을 차별화해 보여주려는 전략이다. ITT 통번역 시험을 주관하고 있는 국제통역번역협회에 따르면 현대중공업, 코레일, 한국도로공사, 도시철도공사, 신한은행, 동서발전 등 많은 기업에서 ITT통번역 자격증을 채용과 승진에 반영하고 있다.



점수 따기의 영어실력이 아닌 실질적인 외국어 구사력이 점점 중요해짐에 따라 테솔(TESOL)과 ITT 통번역 자격시험은 앞으로도 신입사원 공채뿐 아니라 사내 승진시험 등 외국어 능력 평가지수로 채택될 가능성이 높다. 



테솔(TESOL)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방법, 즉 ‘영어교수법’에 관한 자격증이다. 테솔(TESOL)은 모국어 수준의 영어실력이 검증되는 자격증으로 영어교육계로의 취업뿐만 아니라 일반 회사에서도 우대해주고 있다. 별도 유효기간이 없어서 평생자격증으로써도 알려져 있다.



ITT 통번역 자격증은 국제통역번역협회가 주관하고 있는 자격증으로써 2013년 법무부가 번역문 인정 공증제도를 제정, 시행함에 따라서 전문 통번역사로 활동할 수 있는 공식 자격으로 인정받고 있다. ITT 통번역 자격시험은 현재 영어, 일어, 중국어 통역시험과 영어, 일어 등 총 13개 언어의 번역 시험을 시행하고 있다.



TIMES MEDIA는 2004년 설립된 테솔 전문교육원으로써 강남역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높다. TIMES MEDIA의 테솔(TESOL) 과정은 캘리포니아 주립대 롱비치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에서 캘리포니아 주립대 롱비치 테솔(TESOL) Cerificate를 취득하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영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TIMES TESOL은 8주라는 짧은 기간 안에 밀도 높은 강의가 이루어지며, 원어민 테솔(TESOL) 전문 강사가 100% 영어수업으로 다양한 실무 위주의 수업을 진행한다. 수강생들은 다양한 활동과 모의 수업을 통해 영어 교수법 및 영어 프리젠테이션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전문 강사진에 의해 1:1 피드백의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TIMES MEDIA는 국제통역번역협회와 연계하여 ITT 통번역 시험을 따로 볼 필요 없이 강의 과정 안의 실무, 과제, 출결, 시험을 충분히 이수하면 ITT 1급 자격증을 부여하고 있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 통번역사로 구성된 강사진에 의해 전문적인 통번역 테크닉을 배우며 1:1 피드백 등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TIMES MEDIA에서 ITT 1급 자격증을 받을 시 국제통역번역협회 회원으로 정식으로 가입하여 통번역사로 활동할 수 있다.



현재 TIMES MEDIA 강남 본원에서는 테솔(TESOL)과 ITT 통번역 과정의 주중, 주말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은 TIMES TESOL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