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지원 협약식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8-03-12 16:56

대전시는 12일 오후 지방자치연구소㈜ ? 대전어린이집연합회와 2018년도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는 12일 지방자치연구소?대전어린이집연합회와 2018년도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13일부터 6월 28일까지 4개월 동안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대전시와 지방자치연구소㈜는 문재인 정부의 100대과제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미래의 동력이 될 영유아들을 책임지고 있는 보육교직원의 경력별·대상별 전문성과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왔다.
 
교육은 과정별로 3일~7일 동안 이루어지며 시간은 15시간~24시간까지 분야별 특별 전문 강사가 진행한다.

교육장소는 대전육아종합지원센터, 구)충남도 소회의실, 평생교육진흥원, 대전복지재단에서 실시된다. 참여 보육교직원에 대해 교육비 및 교재 등을 전액무료 제공하며 1일 5시간 이상 교육 시 식사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복지부와 고용노동부의 국가인적개발컨소시엄 연계사업을 활용함으로써 최근 보육트랜드를 반영한 교육을 지원해 보육교직원의 교육 욕구를 반영하고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는 장을 마련했다. 대전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17억원의 교육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얻었다.
 
이재관 시장 권한대행은 “보육부모와 아동 그리고 보육시설 보육교직원의 욕구를 반영한 대상별 교육지원을 통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질 높은 보육서비스가 현장에서 이루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지방자치연구소㈜ 이영애 대표는 “교육주관 기관으로 대전시 보육교직원의 변화에 맞는 맞춤교육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고, 정진숙 대전어린이집연합회장은 “보육교직원 모두 양질의 교육을 골고루 받을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