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40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챌린지 충남 서부지역 예선대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18-03-16 11:59

다음달 14일 서산 공군부대(제20전투비행단)서 개최
공군의 시범비행 모습 (사진제공=제20전투비행단)

제40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챌린지 2018 충남 서부지역 예선대회가 다음달 14일 서산 공군부대(제20전투비행단)에서 열린다.
 
16일 공군부대에 따르면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챌린지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하늘과 우주에 대한 꿈을 심어주고 항공우주사상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항공우주 과학축제로 올해 충남 서부지역 예선대회는 자유비행(고무동력기/글라이더)과 물로켓 3개 종목에서 초등 1부(1~4학년), 초등 2부(5~6학년), 중등부, 고등부 4개 부문으로 나눠 경기가 진행된다.

각 부문별로 우수한 성적(금, 은, 동)을 거둔 참가자들은 9월 1일 공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본선대회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충남 대회 예선 참가대상 지역은 10개 시·군(천안, 서산, 아산, 보령, 당진, 태안, 홍성, 청양, 서천, 예산)이며 참가증 신청기간은 3월 12일부터 4월 9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은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www.airforce.mil.kr) 스페이스챌린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는 기존 3개 종목 이외에「실내 드론 정밀조종」,「실내 드론 레이싱」,「폼보드 전동 비행기」3개 종목이 추가된다. 다만 권역별로 지정된 8개 공군부대에서만 경기가 진행되며 충청지역 학생들이 추가 3종목에 대해 참가를 희망할 경우 충청권역 예선 장소인 제19전투비행단 지역예선(5월 20일)에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이날 예선대회에는 경기종목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즐길 수 있는 전시 및 체험행사,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식전 행사로 헌병대대의 군견 시범이 펼쳐지며 개회식 직후에는 공군 군악대와 의장대 공연이 열린다. 점심시간을 전후로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시범비행도 선보인다.

 또 행사기간 중 항공기(KF-16), 항공무장 및 항공장구, 특수차량(장갑차· 소방차·제독차·SE-88 제설차량) 등 다양한 전시가 이루어지며 장갑차·발칸·비행시뮬레이터 탑승, 서바이벌건, 미니드론 날리기, 조종복 입고 사진찍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행사에 참석하는 선수와 관람객은 오전 8시부터 행사장에 입장가능하며 행사 당일 부대 출입을 위해 선수들은 참가증을, 일반 성인들은 신분증 (주민등록증 또는 면허증)을 지참해야한다. 참가선수는 9시 10분까지 대회장 단상 앞에서 지참한 참가증을 제시하고 참가 확인을 받아야 한다.

경기 규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www.airforce.mil.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