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고용노동청, 청년 일자리 치맥토크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8-03-17 10:52

청년들의 입장에서 일자리 해법 모색, 응원의 메시지 전달
대구시와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은 오는 19일 오후 5시 대구청년센터에서 대구지역 청년단체 대표, 대학생 등 청년들과 '힘내라 청년, 꽃길만 걸어라 - 대구청년 일자리 치맥토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실업률이 심각한 지역 청년들에게 대구시와 대구지방노동청이 힘을 모아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공동 노력할 것과 지역 청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치맥토크에는 대구청년센터, 청년위원회 등 청년단체 대표, 취업 준비생 및 대학생 등을 포함해 총 30명의 다양한 청년들이 참여한다.

지난 15일 범정부 차원에서 발표된 청년 일자리대책과 지역의 청년고용사업을 소개하고 청년들의 주된 관심사인 취업·창업 등 다양한 청년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교환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석한 청년들은 청년정책에 대한 소감, 중소기업 취업 등 자신들이 경험한 현장 이야기, 청년이 제안하는 일자리 아이디어 등 청년정책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과 이태희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등은 4개 분임으로 구성된 청년테이블에 참여해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청년 고용문제 해결에 대한 정부 의지를 보여주고 지역 청년들을 응원하는 '청년 응원(약속) 메시지'를 전달한다.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대구는 노사안정을 바탕으로 현대로보틱스 등 대기업과 앵커기업을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최근 대구 곳곳에 변화와 희망의 싹이 트고 있다"며 "청년들의 취업 고민도 깊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대구시는 청년들이 지역에서 희망을 갖고 도전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