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치아보험, 내게 맞는 상품으로 고르자

[=아시아뉴스통신] 김재영기자 송고시간 2018-03-20 00:00

▲(사진출처=픽사베이)


치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으로 보장되지 않는 치과 진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최근 각 보험사들이 치아보험 신상품을 경쟁하듯이 내놓고 있다. 중소보험사 위주로 판매되던 치아보험 시장에 대형보험사들까지 뛰어들었다. 전문가들은 치아보험이 필요하다면 어린이는 충치치료에, 중장년층은 임플란트 같은 보철치료 위주의 보험을 드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치아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치료 종류
 
치아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치료 종류에는 보철치료와 보존치료가 있다. 보철치료는 영구치가 완전히 뽑혀 시술하는 경우로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와 같이 치아에 보철물을 사용하여 치료하는, 큰 돈이 드는 치료들이 해당된다. 보존치료는 충치 등의 원인으로 손상된 치아 부위를 채우거나 덮어씌우는 경우 같은 충전, 크라운, 아말감, 인레이, 온레이, 레진 등의 치료다.
 
보장항목별 보험금 지급액과 보장갯수를 확인해야
 
최근 많은 보험사에서 치아보험을 판매하고 있어 비교하기가 어렵지만 보장항목별 보험금 지급액과 보장갯수를 확인하면 자신에게 알맞은 치아보험을 찾기 쉽다. 치과치료는 여러번 받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장별로 개수 제한이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보장금액 또한 실제로 치과 진료를 받을 때 도움이 되려면 무조건 클수록 좋다.
 
무진단형 치아보험과 진단형 치아보험
 
치아보험에는 진단형과 무진단형 2가지가 있다.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과거에 치과치료 경험이 있어도 간단한 고지사항 확인만으로 쉽게 가입되며 전화로 간편하게 가입을 할 수 있어 최근 많이 선호되고 있다.
 
면책기간을 꼭 확인해야 제대로 보장받아
 
치아보험은 가입 즉시 보장이 개시되는 것이 아니라 가입 후 보장 개시가 되는 일시에 제한이 있거나 금액에 제한이 있다. 치아보험 면책기간은 90일, 1년, 2년 등 각 회사마다 다르며 상품에 따라서 보장내용과 특약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치아보험 비교사이트 이용하며 편해
 
이렇게 다양하고 복잡한 치아보험의 세계를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치아보험 비교사이트다. 치아보험은 치아 상태나 연령 등에 따라서 유리한 상품이 달라진다. 또 실제 가입시 보험료는 각 회사마다 다르고 같은 상품이라도 가입자의 성별, 연령, 특약 구성 등 가입 조건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