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도공 대구경북본부, '휴게소 음식문화 혁신' 추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8-03-22 10:26

고객 시식회 및 평가단 운영 등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음식 개선
고속도로 휴게소 맛 평가를 위한 고객시식회(왼쪽)와 전문가 컨설팅.(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김진광)가 고객의 눈높이에서 휴게소의 음식 맛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휴게소 음식문화 혁신'에 나섰다.

대구경북본부는 지난 20일 고객이 직접 반찬을 선택해 밥상을 구성하는 칠곡(부산)휴게소 자율식당의 음식 맛 평가를 위한 고객 시식회를 개최했다.

시식회는 15종의 반찬을 휴게소 이용고객이 직접 시식하고 맛있는 음식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500여명의 고객이 참여한 결과,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11종의 반찬이 발굴돼 자율식당 코너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또한 고객의 입장에서 객관적인 맛 평가를 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 맛 평가단을 운영한다. 먼저 21일 동명(춘천)휴게소에서 대구보건대학교 호텔외식산업학부 교수 및 학생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점검을 실시했다.

평가단은 식사류 8종을 시식하고 음식과 반찬류에 대한 식재료의 신선함, 맛과 양의 만족도, 가격의 적정성, 식기류 및 기타 시설물의 청결상태 등 음식 맛과 품질에 대해 전반적으로 평가했다.

대구경북본부는 전문가 및 평가단의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조리장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해 개선할 계획이다.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이번 고객 시식회와 전문가 컨설팅을 시작으로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며, 고객 중심의 휴게소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