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시, 상수도 시설 확충·개량사업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8-03-22 14:06

올해 132억원 들여 배수지 확충.노후 관로 교체
충북 충주시 상수도 공사 자료사진.(사진제공=충주시청)

충북 충주시가 이번달부터 물 복지 향상을 위해 본격적으로 상수도 시설 확충·개량사업에 나선다.
 
시는 올해 상수도 공급 확대와 시설개선을 위해 지난해보다 14%(16억원) 증가한 132억원을 투입한다.
 
시는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을 통해 시민들에게 질 높은 수도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사업을 살펴보면 소태면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 등에 83억원을 들여 17개 지역의 급?배수관로 45.5㎞를 설치하고 배수지 1개소를 확충한다.
 
시는 노후관로 교체와 블록시스템 구축을 위해 21억원을 들여 시설 개량 하고 농촌지역 소규모수도시설 22개소에도 28억원을 투입해 노후관로 정비를 비롯해 정수시설 설치, 관정개발 등을 추진한다.
 
사업이 완료되면 상수도 보급률, 유수율 향상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된다.
 
시는 시설 확충사업과 함께 가뭄 등 물 부족사태를 대비해 시민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절약 생활도 적극 홍보해 일상생활에서의 절수운동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김진수 시 상수도과장은 “시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사로 인해 다소 불편할 수 있는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