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이상인 창원시의원, 경남도의원 출마 위해 사퇴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8-03-22 14:36

이상인 의원.(사진제공=창원시의회 사무국)

이상인 창원시의원(더불어민주당)이 오는 6월 지방선거 경남도의원 출마를 위해 22일 의원 사직서를 제출했다.

3선인 이상인 시의원은 양덕1?2동, 합성2동, 구암1?2동, 봉암동이 지역구로 그동안 창원시의회 경제복지여성위원회에서 활동해 왔다.

특히 2009년부터 2017년까지 전국 기초의원 중에서 유일하게 9년 연속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하는 등 의정활동을 충실하게 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상인 의원은 “저의 지역구 주민께서 시의원의 중책을 맡겨주시고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성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3개월여 남은 임기를 지키지 못하고 먼저 사퇴하게 된 것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도의원 출마를 앞두고 더 큰 일에 도전하라는 지역 주민들과 지인들의 격려에 힘입어 12년여를 함께 했던 시의회를 떠나 새로운 도전을 위해 시의원직을 사퇴하게 됐다”며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새로운 길에서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상인 시의원은 시의회의장의 허가와 함께 곧 바로 예비후보에 등록하고 선거운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