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예스유학, 미국 대학 입학 준비 설명회 열어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3-26 11:19

(사진제공=예스유학)

미국 유학 전문 예스유학에서 다년간 노하우를 담은 유학 설명회를 오는 4월 5일 오후 4시 서울 강남 역삼동 본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국 명문학교 입학 특히 아이비리그(Ivy League)를 포함한 상위권 대학교 입학에서는 좋은 성적이 기본적인 요건이다. 또한 미국 명문대학교 합격을 위해서는 폭넓은 경험과 스펙, 그리고 분석적인 사고와 뚜렷한 목표 의식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아이비리그 학교에는 하버드대학교(Harvard University), 프린스턴대학교(Princeton University), 예일대학교(YaleUniversity), 펜실베니아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 콜럼비아대학교(Columbia University)가 있다.

예스유학 관계자는 “입학사정관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학생과 전문 컨설턴트가 충분한 시간을 갖고서 지원 학교에서 추구하는 인재상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성적 외에도 미국 대학 입학원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에세이(Personal Statement)가 학교측에 자신을 어필하는 방법으로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에세이를 통하여 학생의 경험과 생각을 입학사정관에게 최대한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스유학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아이비리그 대학과 상위권 명문 대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미국 대학 유학 전략을 세우고 명문 미국 대학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