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스포츠
전북도, 말과 함께하는 학생승마체험 큰인기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8-03-27 08:11

전라북도, 초‧중‧고 학생들의 승마체험 기회 대폭 확대 추진
학생승마 체험 중 안전사고 대비 기승자 보험 가입비 지원
 26일 여학생이 승마장에서 '학생승마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북도)

전라북도는 26일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을 대폭 확대해 올해 3,900명의 초?중?고 학생 및 저소득,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승마체험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학생승마체험은 성장기 학생에게 말과 교감의 기회를 제공하여 정서함양과 체력을 증진하고 미래의 승마산업 수요자인 초?중?고등학생의 승마체험을 통한 승마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해왔다.

도는 승마체험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반응이 좋고 꾸준히 승마체험 참여 지원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어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승마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2017년 972백만원 대비 29% 증액된 1,253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승마체험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에 대비하여 학생승마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기승자 보험가입을 의무화하고 보험 가입비용(2만원, 자부담 6천원)도 지원하여 안심하고 승마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추진한다.

승마체험을 희망하는 학생은 학교, 청소년 육성?교육 목적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의 대표의 추전을 받아 관할 시?군에 신청해야 하며, 10회 체험비 32만원 중(기승자 보험 가입비 포함) 자기부담 9.6만원만(30%) 부담하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단,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및 장애학생에게는 무료로 승마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전라북도는 "학생승마체험 사업이 청소년들에게 학교생활 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중 하나가 되어 체력증진과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고,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통해 승마의 대중적 스포츠로 정착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