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12월 10일 월요일

중고차 전문 업체 ‘국민자동차’가 전하는 ‘중고차 구매 시 점검해야 하는 필수 사항’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4월 13일 10시 30분

자료사진.(사진제공=국민자동차)
 
계속되는 고용 시장 쇼크로 인해 국내 경제 조건이 악화되면서 소비 조건이 열악해지자 중고차 시장이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고차 구매는 전액 할부 구매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다수로, 구매 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만 무분별한 정보와 일부 비양심적 온라인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피해 구매 시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에 중고차 판매 업체인 ‘국민자동차’ 관계자는 “국내 중고차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중고차 구입시 전액 할부 제도는 목돈 마련이 어려운 서민들에게 필수적 제도가 되고 있지만 해당 제도에 대해 명확한 인지를 하지 못 해 가격에만 치중해 구매하는 경우 손해를 입을 확률이 높다”라고 말하며, 중고차 전액 할부 구매 시 점검해야 하는 필수적 사항을 전했다.



국민자동차측 은 “일시불이 아닌 중고차 전액 할부 구매 시에는 유의해야 할 필수적 사항이 많은데, 중고차 전문 업체에서 자체 할부사를 독자적으로 운영해 자동차할부조건을 상세히 설정하고 있는지 먼저 확인하는 게 필수”라며 “소비자 입장에서 합리적인 자동차 할부금리를 제공하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중고차 구매 시 소비자는 허위 매물 없는 중고차 매매 업체를 찾아 거래하는 것이 가장 우선되는 사항으로, 업체 내에서 중고차 사고 이력 및 침수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중고차 성능기록부의 열람이 가능한지를 점검해 봐야 하며, 중고차 딜러가 전산망을 오픈해 적절한 금리를 산정하고 있는 지 확인해 봐야 한다”라고 전한다. 



이어 “허위, 미끼 매물로 인해 실 매물이 아닐 시 피해에 보상할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지도 필히 점검해 전체적으로 안전한 거래를 지원하고 있는 업체인지를 확인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민자동차는 중고차 업무 분야에 있어 소비자들이 중고차 구매 시 우려하는 요소를 배제해 안전한 중고차 거래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각 분야의 축적된 전문가들을 통해 신뢰도가 우수한 거래를 지원한다는 평을 얻고 있다.



더불어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 등이 없이 오로지 실매물만을 제공하는 업체로 투명한 경영방식을 지원하며, 금융권 출신 심사 직원을 통한 적절한 금리의 중고차 전액 할부 제도, 저신용자를 위한 개인회생 자동차 할부 등 다양한 제도를 마련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