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제7회 사제동행 걷기 대회' 성황리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석민기자 송고시간 2018-04-16 17:12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주최…학교폭력 예방, 환경보호 주제로 청계천 일대서 진행
15일 서울 청계광장 일대에서는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 서울시의원)과 서울시 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공동 주최한 '제7회 학교안전과 환경보호를 위한 사제동행 걷기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학교 내 안전사고와 폭력행위를 없애자'는 취지를 갖고 서울시교육청의 지원으로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이 매년 개최하고 있는 공익행사이다.

일요일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와 시민들이 참가한 사제동행 걷기대회에는 학교안전과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학생들의 참신하고 모범적인 표어를 담은 피켓들이 많은 시선을 끌었다.

지난 2014년부터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연맹장을 맡아온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송재형 부위원장(자유한국당, 강동2)은 환영사에서 "건강한 체력과 올바른 체육활동,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의 인성교육 함양에 기여 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된 사제동행 걷기대회를 통해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함께 사제(師弟)간 신뢰와 책임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