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7월 19일 금요일

천안홍대용과학관, ‘과학의 달 기념행사’ 운영

태양·금성 관측, 별자리 목걸이 만들기, 공개관측행사 등 진행

(아시아뉴스통신= 최진섭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4월 18일 11시 04분

지난해 과학의 달 및 과학의 날을 맞아 열린 기념행사 중 공개관측행사 모습.(사진제공=천안시청)

천안홍대용과학관은 오는 21일 과학의 달(4월)과 과학의 날(21일)을 맞아 시민들을 대상으로 ‘과학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번 기념행사는 주간행사(오후 1시부터 6시까지)와 야간행사(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 나눠 진행된다.

주간에는 전시실 해설, 체험시설 이용, 천체투영관 영상관람 등 상시프로그램과 태양·금성 관측, 별자리 목걸이 만들기 등 야외 특별부스가 운영되며, 야간에는 천체투영관 영상 관람과 공개관측 행사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저녁 기상여건에 따라 관측프로그램의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지만 실내 프로그램은 기상상태와 관계없이 진행된다.

최용인 관장은 “나들이하기 좋은 봄철에 과학의 달과 과학의 날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의 날은 과학 기술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국민생활의 과학화를 추진한다는 목적으로 제정한 대한민국 기념일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