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령군-지역케이블방송컨소시엄 MOU 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8-04-18 17:18

의령군 ICT 테마 조성사업 업무협약식 모습.(사진제공=의령군청)

경남 의령군은 18일 신관4층 통합관제센터에서 의령군수와 ㈜서경방송 윤태희 이사, ㈜CJ헬로 권화영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의령군 ICT 테마 조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령군’은 무선인터넷 서비스 사용료를 부담하고, ‘지역케이블방송컨소시엄’은 무선인터넷 기반시설 구축 및 ICT 응용 서비스를 운영하며 새로운 유형의 상품과 서비스의 지속적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의령군 ICT 테마 조성사업’은 자연을 벗 삼아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야외 공원에 대한 편의시설 개선사업으로, 관광객의 통신비용을 경감시키는 무선인터넷 기반구축과 발광 LED를 접목한 플라워 조명시설 등 ICT 응용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특히,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스마트 의자를 도입하여 계절에 관계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밤하늘의 별을 세는 즐거움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오영호 의령군수는 “경제성이 없는 공공장소에 ICT 기반시설을 투자하는 지역케이블방송 컨소시엄에 감사를 표하며, 지역과 시대를 초월하여 사람을 연결하는 핵심기술인 무선 인터넷을 기초한 ICT융합 기술을 의령군에서 시도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진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기초해 획일적인 관광지 및 시설에 대한 관리체계의 변화를 모색하며 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업대상지 확대, 지속적인 관광개선사업을 추진하여 스마트한 지역이미지를 부각시키며 다시 찾고 싶은 의령을 실현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