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AS조은카 김태현 대표, 저신용자 할부로 중고자동차 구매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4-19 00:00

자료사진.(사진제공=AS조은카)

'가성비'를 따져 새 차 같은 중고자동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대폭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중고차 시장의 열기가 매우 뜨겁다. 새 차를 구매할 때만큼이나 목돈이 들어가는 중고차 구매는 예산이 부족해 대출을 받거나 할부시스템을 이용해 중고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1-6등급의 일반 신용자에 비해 저신용자의 경우 신용등급에 의해 결정되는 신용할부 시 제 1금융권에서는 대출 및 할부 승인을 받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7·8·9등급의 저신용자들은 제 2금융 캐피탈에서 대출을 받거나 업체 할부 시스템을 통해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수 밖에 없다.

이에 중고차 딜러 20년 경력의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저신용자가 업체 할부시스템을 통해 중고차를 구매할 경우, 딜러가 제시한 이자가 합당한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일부 비양심 딜러들의 경우 소비자들의 상황을 악용해 할부를 제공하는 대신 높은 금리를 안내해 수수료를 취득하여 추후 가계 경제에 더 큰 손실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서울, 수원, 김포, 안산, 인천 등에서 매장을 운영중인 AS조은카는 저신용자중고차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할부, 주부중고차전액할부, 군미필대학생중고차전액할부 등 자체할부사를 통해 다양한 할부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내차팔기시스템을 통해 전국 각지를 직접 방문해 중고차를 매입하고 있으며 차량점검과 시운전을 마친 차량을 매매하고 있다.

한편 AS조은카는 직거래장터, 중고차시세표검색, 내차팔기, 내중고차시세체크 등의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중고자동차 구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S조은카 공식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