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별량면 마중물보장협의체, 신나는 봄맞이 대청소에 앞장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송고시간 2018-04-19 15:09

별량면 마중물 보장체 봉사활동 모습.(사진제공=순천시청)

순천시 별량면 마중물보장협의체 회원들이 노모를 모시고 초등학생 딸 2명이 함께 지내는 양모씨 집을 찾아 봄맞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별량면 맞춤형복지팀에서는 가정방문을 통해 사정을 살핀 후 드림건축 김미애 대표의 도배?장판 후원과 ㈜새움의 최윤선 대표의 아이들을 위한 책상과 책꽂이를 후원받아 별량면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자원봉사로 도배?장판 교체, 집안 정리 및 마당 청소 등을 실시했다. 

양모씨는 ”아이들을 위해 집수리를 하고 싶었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고 혼자서 많은 짐을 정리하는 게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셔서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고 아픈 어머니도 매우 기뻐하신다.“고 감사의 표현을 하였다.
 
박용철 별량면장은 ”맞춤형복지팀 신설과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강화하고 그 분들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해 맞춤형 서비스와 연계함으로써 어려운 가정의 위기해소를 돕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5명으로 구성된 별량면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역내 복지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재능기부 및 후원자 발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