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6.13지선]악재… 악재… 충북 민주당 ‘뜨악’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8-04-19 16:05

더불어민주당 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6.13지방선거 관련 잇단 악재로 전전긍긍하고 있다.

사회적 관심사인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폭로에 이어 선거구민 금품제공으로 급기야 확정된 후보가 낙마하는 일까지 발생했다.

당원들 사이에서는 ‘다음에는 무슨 일이 터질지 모른다’는 막연한 두려움에 떨고 있는 모습이다.

민주당 충북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19일 김인수 보은군수후보 공천 취소를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앞서 18일 김 후보를 선거에 당선되기 위해 선거구민들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한 혐의로 김 후보와 공모자 B씨를 검찰에 고발했다.

김 후보는 지난달 말쯤 선거구내 식당에서 개최된 여성단체 회의에 참석해 단체임원 등 10여명에게 “당선되면 최선을 다해서 도와주겠다” 등의 발언을 하고 41만1000원 상당의 식사를 제공한 후 자신이 초청한 B씨에게 이 비용을 결제하게 한 것으로 선관위 조사에서 드러났다.

김 후보와 공천 경쟁을 벌였던 김상문 예비후보는 ‘세월호 논란’으로 아예 공천배제가 됐다.

세월호 희생자 추모 및 진실규명 충북범도민대책위원회에 따르면 김 예비후보는 ‘세월호는 여행 중 안전사고’, ‘유족단식은 국가를 위기에 빠뜨리는 작태’라고 표현했다고 한다.

김 후보의 공천 취소로 보은군수후보는 전략공천이 예상된다.

앞서 지난달 하순에는 음성군수 후보공천이 유력했던 최병윤 예비후보가 중도 포기를 선언했다.

최 전 예비후보는 선거구민들에게 1000여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돌린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상태이다.

최 전 예비후보에게 상품권을 받은 주민 수십명은 받은 금액의 최대 50배에 달하는 과태료 폭탄을 맞을 처지에 놓였다.

선관위는 “상품권을 제공받았으나 선관위에 반환하고 자수한 경우에는 과태료 감경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상품권 제공자.제공받은 일시.장소.방법 등을 선관위에 자세히 알리는 경우에는 과태료 전액 면제도 가능하다”면서 자수를 유도하고 있다.

미투의 경우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지만 충북도당의 골칫거리임에는 분명하다.

충북도당 홈페이지에 지난달 5일 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에 대한 미투 폭로글이 게재됐다.

글쓴이가 충북도청 공무원이라고 알려진 가운데 그는 우 예비후보가 충북도청 근무시절 자신을 성추행했다고 했다.

경찰은 현재 이 글과 관련해 수사를 벌이고 있지만 워낙 오랜 된 일이라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는 유행열 청주시장선거 예비후보와 관련한 미투가 진행 중이다.

지난 11일 낮 12시52분 ‘지원’이라는 이름으로 작성된 ‘미투를 말한다. 유행열은 당장 피해자에게 공개사과하고 청주시장후보 사퇴하라’는 제목의 글이 충북도당 자유게시판에 게시됐다.

글쓴이는 “1986년 4월초 우암산 산성에서 청주시장 후보출마자인 유행열이 2학년 후배인 나를 강압적으로 성폭행하려고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피해자에게 공개사과하고 당장 청주시장후보를 사퇴하라”면서 “만약 공개사과와 후보사퇴를 하지 않는다면 이후에 어떤 문제가 일어나도 도당과 유행열은 책임져야 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유 예비후보는 수사당국과 선관위에 즉각 고소.고발하는 등 법적대응에 나섰지만 뾰족한 해결책이 없어 속만 끓이고 있다.

화들짝 놀란 민주당은 현재 청주시장 후보공천 심사 일정을 아예 일주일 째 중단한 상태이다.

청주지역 한 민주당원은 “또 다른 후보와 관련한 비위사실 폭로가 터질 것이라는 얘기가 나돌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면서 “진위를 떠나 의혹이 제기된 것만으로도 민주당에게는 폭탄이나 다름없을 것”이라고 걱정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