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문화원·충북문화재연구원 공동전시회 개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8-04-20 09:12

‘제천, 자연과 문화를 품어 나라를 지키다’
‘제천, 자연과 문화를 품어 나라를 지키다’ 전시회 포스터.(사진제공=제천문화원)

충북 제천문화원(원장 이해권)과 충북문화재연구원(원장 장준식)이 공동으로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제천시민회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제7회 제천문화원 ‘말하는 전시회’ 주제는 ‘제천, 자연과 문화를 품어 나라를 지키다’로 제천 지역의 문화유산을 통해 과거부터 이어진 제천의 호국 정신을 조명하는 특별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는 ‘충청북도 문화재대관’ 편찬시 확보된 사진자료 중 제천의 대표 문화유산 40여점이 선보인다.

제천이 삼국시대부터 고려, 조선을 지나 현재에 이르기까지 호국정신의 성지임을 밝히는 장준식 원장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1부 ‘문화유산 호국정신이 깃들다’에서는 관방유적, 호국불교유적, 의병관련 문화유산을 통해 삼국시대부터 이어진 제천의 호국정신을 일깨운다.

2부 ‘만인이 사랑한 우리네 땅’에서는 일찍이 경승지로 사랑받았던 아름다운 자연유산이 선보인다.

3부 ‘지나온 천년, 지나갈 천년’에서는 제천의 유구한 역사 속에 완성된 대표적인 문화유산이 전시된다.

장준식 문화재연구원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제천의 우수한 문화유산과 그 속에 담긴 호국사상을 재조명하여 의병도시 제천이 삼국시대부터 호국정신의 성지임을 천명하고, 더불어 제천이 화재참사로 인해 상심한 제천시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희만한다”고 말했다.

이해권 제천문화원장은 “문화유산 하나하나마다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역사를 사랑하는 선조들의 마음이 담겨 있다”며 “청풍명월의 본향 제천의 우수한 문화유산 사진전에서 문화재가 품은 애국정신을 함께 느껴보시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초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