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도군, 어린이 급식시설 순회방문 교육 연중 실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18-04-20 11:38

(사진제공=진도군청)

전남 진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위생·안전, 영양 순회 방문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군은 관내 100명 미만의 아동을 보육하는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유치원 등 어린이 급식 시설 21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위생·안전, 영양 순회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4월부터는 ‘손을 깨끗이 씻어요’ 주제로 어린들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해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는 이유와 다양한 위생 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영양사 면허증을 소지한 직원들이 급식소를 방문해 식재료 구매 및 보관, 조리 공정별 위생관리, 개인 위생관리 방법 등과 아울러 급식·간식 적정량 관리, 표준화된 조리법 권장, 염도 관리 및 미각 관리 방법 등 어린이들의 균형적이고 건강한 성장을 돕게 된다.

또한 군 보건소 관계자는 “급식소 순회방문 교육을 포함 어린이, 학부모, 원장, 교사, 조리사 등의 교육 지원과 연령별 맞춤형 식단 제공 등 어린이들의 건강한 먹거리와 더욱 안전한 급식소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위생 교육프로그램 운영 ▲어린이 급식용 영양식단 개발 ▲집단급식소 급식운영 지원과 정보 제공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말부터 3년 동안 동아보건대학교 산학렵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