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해천탕&해신탕’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 홍대포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4-20 18:00

(사진제공=홍대포)

따사로운 봄이 찾아오면 연인 또는 가족, 친인척들이 모여 국내의 유명 여행지들을 찾아 봄나들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난다. 국내 여러 유명 여행지 가운데 특히 속초는 바다와 산을 아우르는 여행지로 동해바다와 설악산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여행객들이 붐비는 곳이다.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는 영금정과 등대전망대처럼 동해안의 일출을 즐길 수 있는 명소를 포함하여 속초 해수욕장, 설악 워터피아, 설악산케이블카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이 있다.

위처럼 볼거리와 즐길거리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존재하는데, 그 중 '홍대포'가 속초동명항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다.

‘홍대포’는 동명항 입구에 위치한 설악타워 7층에 위치하여 주 메뉴인 해천탕과 해신탕을 즐기며 동해바다의 풍광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전망 좋은 식당이다.

해천탕과 해신탕은 홍합, 키조개, 가리비, 전복, 닭고기 외에 문어 또는 낙지가 들어간 보양식으로 해천탕에는 문어가, 해신탕에는 낙지가 들어가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먹을 수 있어 속초여행과 함께 원기충전을 하기에 적합한 메뉴이다.

‘홍대포’는 이외에도 속초 앞바다에서 직송한 해산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신선한 해산물과 이를 활용한 문어연포탕, 조개홍합탕, 문어두루치기, 가리비찜, 통문어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기호에 맞는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