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김경수, “이런 식으로 언론을 통해 의혹 증폭시키지 말라" 반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8-04-21 04:30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6·13지방선거 경남도지사 후보 출마를 선언, 전(前)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연루의혹에 대해 정면돌파를 택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과 전 민주당원 김모(49·필명 ‘드루킹’)씨가 텔레그램으로 기사 URL(인터넷 주소)과 함께 “홍보해 달라”, “처리하겠다” 등 메시지를 주고받은 사실이 확인됐다. 경찰은 김 의원에 대한 소환조사 방침을 처음으로 밝혔다.

서울경찰청은 2016년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김 의원이 김씨에게 텔레그램으로 14건의 메시지를 전송했다고 20일 밝혔다. 10개는 문재인 대통령 또는 김 의원과 관련된 기사 URL이고 4개는 “홍보해 주세요”, “네이버 댓글은 원래 반응이 이런 건가요” 등 메시지였다. 경찰은 이들 메시지 중 2건에 김씨가 “처리하겠다”고 답한 사실도 확인했다. 

경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경찰이 메신져 앱 ‘시그널’을 통해 김 의원과 드루킹이 대화를 주고받았다고 공개하자 “이런 식으로 언론을 통해 의혹을 증폭시키지 말라”고 반발했다.
 
20일 김경수 의원이 노무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사진제공=김경수 의원실)

김 의원은 이날 경남도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수사기관이 수사 내용을 찔끔찔끔 흘리지 말고 조속히 조사해 국민 의혹을 빨리 털어내야 한다”면서 수사가 완료되지 않은 상황에서 경찰을 통해 수사내용 일부가 흘러나오는 것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어 “(기자회견과 출마선언을 통해) 밝힐 수 있는 것은 밝혔고, 새로운 사실이 나오면 한점 남김없이 해명하겠다”면서 “조속히 마무리되면 위법이 없었다는 것이 밝혀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아울러 경찰이 소환조사 가능성 검토 방침을 밝힌 것에는 “얼마든지 응하겠다. 다시 한 번 조속한 수사를 요청한다”며 어제 경남지사 출마선언문에서 ‘필요하다면 특검을 포함한 어떠한 조사에도 당당히 임하겠다’고 했던 자세에 변화가 없음을 강조했다.

김 의원 측은 이번 댓글 조작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실명을 처음 보도한 TV조선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등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