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시보건소, 소방훈련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4-21 07:24

매년 소방훈련 통해 위기상황시 대처능력 향상
경산시보건소가 20일 보건소 전정에서 경산소방서 119안전센터와 연계해 직원들의 화재 및 재난에 대한 신속한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경북 경산시보건소는 20일 보건소 전정에서 경산소방서 119안전센터와 연계해 직원들의 화재 및 재난에 대한 신속한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소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보건소에서 화재가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들의 화재 및 재난 안전에 대한 인식을 고조시켜 화재 발생 시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내용은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방법, 소방시설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화재 발생 시 화재 통보 및 대피훈련 등을 통해 실제 발생 가능한 다양한 상황에 대해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데 주안점을 뒀다.

안경숙 보건소장은 "보건소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곳인 만큼 직원들은 항상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인명과 시설 보호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