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수원 스타카 최수종 대표, 중고차 할부 구매 전 꼭 확인해야 할 점.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4-23 09:00

(사진제공=스타카)

올해에도 가성비가 좋은 이유로 중고차를 찾는 고객들이 많다.

하지만 가성비만 따지고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은 위험한 선택이 될 수 있다. 할부 구매는 더욱 조심해야 한다. 가지다. 중고차 구매 고객들이 저렴하면서 성능 좋은 차량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할부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초기 자본이 적기 때문에 더욱 저렴한 차량을 찾기 때문에, 그것이 어떤 딜러들한테는 흑심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싸게 사고 싶은 고객을 이용한 미끼 할부를 하는 중고차 업체들에 의한 피해가 생기는 것이다. 불법 딜러들은 저등급 고객에게도 중고차 할부가 무조건 가능하다고 말한다. 7등급 이상 중고차 할부금리 및 신용회복 중고차할부 등 저신용자의 경우에 금융거래상 한도가 나오지 않아서 중고차전액할부가 어렵다.

하지만 무조건 할부가 가능하다고 허위광고를 내서, 안전하지 않은 캐피탈이나 할부사를 통해 고금리를 취하고 있는 경우가 있어서 업체와의 상담에서 꼭 상세한 할부 정보를 문의 해야 한다. 자칫하면 원하지 않는 금리로 원하지 않는 차량을 구매해야 할 경우가 생긴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스타카' 최수종 대표는 중고차 할부 금리 시 유의사항들을 공개하고 있는데, 구매 시에 우선적으로 차량번호 및 성능점검, 사고이력 등을 체크하여 사고 유무를 확인해 보고 실제로 매물이 존재하고 있는지를 판매자에게 연락해 보아야 한다.

신뢰할 수 있는 구매를 하기 위해서 수원중고차 매매단지 '스타카' 최수종 대표는 정식 딜러증을 가지고 있는 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수이며, 허위매물 피해를 줄이려면 구매를 하고자 하는 자동차의 연식에 따라 적정한 중고차시세 정도를 숙지해 두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원하는 금액대의 차량을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고 전한다.

'스타카' 최수종 대표는 자동차 정비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으로, 최근, JTBC프로그램 '빅픽처'에서 중고차 특집 방송에 출연하여 중고차 구매와 관리에 대해서 소비자들에게 조언해 준 바 있다. 최 대표는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매매가 가장 중요하다" 라고 전했는데 전국의 다양한 고객들의 궁금한 사항 중에서 궁금증이 가장 많은 것이 허위매물이기 때문에, 값싼 가격으로 유혹을 하려는 불법 딜러를 몰아내고 고객에게 손해 없는, 좋은 차를 판매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한편 중고차 매매사이트 '스타카'는 자체적인 정비센터와 전액 할부 금리 특별전담 상담창구를 운영해 전국 실매물중고차를 안내하고 있다고 알려졌는데, 오산, 화성, 용인, 분당, 안양 외의 타 지역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의 다양한 온라인 창구를 통해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