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오돌토돌 올라온 모공각화증, 약산성 필링젤로 관리하면 개선 도움돼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4-23 10:00


다소 쌀쌀했던 초봄도 지나가고 따뜻한 계절이 온만큼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다. 따뜻한 날씨를 반가워하는 사람도 많겠지만 반면에 두려워하는 사람도 존재하는데, 일명 ‘닭살피부’라 불리는 모공각화증 때문이다.

모공각화증은 피부가 건조하거나 아토피, 천식, 알레르기 등의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잘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로, 팔이나 다리, 어깨 등의 피부 모공이 제때 떨어지지 않는 각질로 막히면서 피부가 오돌토돌하게 올라오거나 거칠어지는 피부질환이다. 자칫하면 모공 속으로 균이 들어가 모낭염으로 이어지는 건 물론 색소침착을 유발한다.

이러한 모공각화증을 개선하고 싶다면 피부 각질부터 제거하는 것이 좋다. 묵은 각질이 탈락되면 피부 결이 균일해지는 건 물론, 모공 속 염증이 줄어들면서 피부 표피세포의 재생이 촉진되기 때문에 울퉁불퉁한 닭살피부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시중에는 수많은 각질제거제가 출시되어 있는데, 자주 사용해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고마쥬 타입의 필링제가 적합하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파에온 아쿠아 콜라겐 바디필링’이 이에 해당하는데, 미세한 입자를 띈 필링젤이기에 피부 보호막이 손상되지 않으며 발효 버섯 성분이 표면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탈락시켜 준다.

건강한 피부의 pH에 적합한 약산성 필링제인 만큼 공기 중 먼지, 세균과 같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천연유래 추출물이 붉은 기를 개선해준다. 약산성 필링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