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기태 도의원 ‘과감한 SOC 투자 확대 필요성 제기’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8-04-23 17:58

전남 인프라 투자 핵심사업 발굴ㆍㆍㆍ지역 건설경기 활성화
김기태 전남도의원.(사진제공=전남도의회)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김기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순천1)은 23일 도의회에서 열린‘지역민 삶의 질 증진을 위한 전라남도 인프라 투자 방향 세미나’에 참석해 과감한 사회간접자본시설 투자확대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전남도의 인프라 투자방향과 핵심 사업 발굴을 위해서는 정부의 인프라 조성 예산 축소정책과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선제적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OECD회원국의 인프라 투자 추세 등의 연구를 통해 전남도 인프라 개선의 방향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건설산업은 지역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기 때문에 인프라 투자 확대 없이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간 소득 불균형 해소를 할 수 없어 결과적으로 도민 삶의 질 저하로 나타난다”며 과감한 인프라 투자의 필요성을 역설적으로 제기했다.

이날 정책세미나는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의 주최로 ‘전남도 인프라 실태 진단’과 ‘전남도 투자방향 및 핵심 프로젝트’에 대한 주제발표 후 전남대학교 김일태 교수를 좌장으로 한 토론과 질의?응답이 있었고 전남 인프라 투자 방향에 대한 발전적인 해법을 모색했다.

한편, 김기태 위원장은 토목전문가로서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등 전남도 인프라 조성 확대를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