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과천시, 2018 한국의 사회공헌 대상 수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기기자 송고시간 2018-04-24 22:53

(사진제공=과천시청)

경기 과천시는 24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의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맞춤형복지서비스지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8 한국의 사회공헌대상’은 글로벌공헌, 문화교육, 사회복지, 사회책임, 사회발전, 산업발전, 자원봉사 등 부문에서 심사가 진행됐으며, 과천시는 사회복지분야 중 ‘맞춤형복지서비스지원 대상’ 수상자로 시상식에 참석했다.
 
과천시는 복지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각 세대에 맞는 맞춤형복지서비스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중앙동과 갈현동에 전담팀(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하고 과천시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에 크게 공헌했다.
 
특히 공무원 및 통반장, 동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주거취약계층(고시원, 모텔, 비닐하우스 등 거주자) 전수조사’를 통해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발굴하고, 특별히 제작한 우체통에 엽서를 비치해 관공서를 찾지 않고도 본인이나 타인의 어려운 사정을 알릴 수 있는 채널을 구축해 즉각적이고 맞춤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과천시에서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과천소방서, 과천경찰서, 이마트, 기업 등 다양한 민?관 자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렇게 확보한 자원들을 활용하여 집수리, 임시거처마련 등의 주거환경개선사업과 제습기, 온수매트, 난방유 등 생활물품을 지원하고 치과치료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사례관리로 의지할 곳 없는 저소득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2018 한국의 사회공헌대상’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대한민국 사회공헌 활동의 방향을 제시하고 활동성과에 대한 객관성을 확보하며 이를 통해 모범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