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교육청, 내년 2월까지 '유치원 현장 컨설팅' 지원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송고시간 2018-04-26 23:39

경기도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내 전체 유치원을 대상으로 내년 2월까지 '유치원 현장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은 공·사립 유치원의 교육과정 정상화와 사립유치원 재무회계 투명성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올해는 사립유치원 재무회계 중심에서 공·사립 유치원의 교육과정과 방과후과정 등으로 컨설팅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교육과정과 방과후과정에 대한 전문적 자문과 현장 지원을 위해 도교육청은 공·사립유치원 교원 50명 규모의 컨설팅단을 구성해 서면 및 방문을 통해 현장 중심 컨설팅을 실시한다.

25개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동행 장학을 지원한다.

사립유치원 재무회계 지원을 위해서는 현장의 여건을 반영하여 1대 1 맞춤형으로 컨설팅을 진행하며, 지역별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와 사례 중심의 소규모 연수도 운영할 계획이다.

컨설팅의 내실화와 표준화를 위해 지원 분야별 컨설팅 강사 자율 협의체를 운영하며, 재무회계 컨설팅 연수 자료 및 PPT 자료를 개발해 컨설팅단에 보급했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유아 중심의 행복한 교육과정이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 및 사립유치원의 투명한 재무회계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적극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