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초등 전과목 공부방 ‘스마트 에듀모아’로 창업 성공했어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황태영기자 송고시간 2018-05-04 09:43

스마트 에듀모아 안동 경북도청센터 원장 장미선, 박옥균 부부의 공부방 창업 스토리
스마트 에듀모아 안동 경북도청센터

공부방이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최근 사이 초등 공부방이 전국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공부방은 적은 자본으로도 시작할 수 있어 창업은 쉽지만 하지만 아이들의 교육을 책임지는 만큼 성공하기 쉽지 않은 분야다.

스마트 에듀모아 안동 경북도청센터 장미선, 박옥균 원장 부부는 아직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은 신도시에서 창업 석 달 만에 회원 30명을 유치하는 등 성공적으로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원장 부부는 공부방 창업 성공 비결로 자동채점 등 스마트 에듀모아 만의 스마트러닝 시스템으로 아이와 학부모 별 개별 상담과 코칭에 주력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장미선, 박옥균 부부는 대학 졸업 후 학습지 교사부터 학원강사, 영어 프랜차이즈 지사장까지 역임하는 등 오랫동안 교육업계에 종사했다. 경북도청 신도시에 공부방 창업을 결심하고 여러 공부방 브랜드를 알아보다 스마트 에듀모아와 만나게 됐다. 이들 부부는 “공부방을 선택할 때 티칭보다는 코칭에 주력해 관리가 수월한 브랜드를 오래 찾았다”라며 “실제로 자기주도학습에 좋은 시스템인지 알기 위해 실제 원장님들의 사용 후기를 꼼꼼히 살펴 본 후 스마트 에듀모아가 자기주도학습과 코칭에 적합한 브랜드라는 확신이 생겨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나 처음부터 공부방 운영이 수월했던 것만은 아니다. “공부방을 개원했을 때는 가까운 곳에 초등학교는 물론 소아과도 하나 없을 정도로 기반 시설이 열악해 처음에는 사실 많이 막막했습니다. 그러나 진심은 통한다는 마음과 학습지 교사 시절 쌓은 오랜 상담노하우를 살려 아이들의 학습뿐 아니라 정서적인 부분까지 고려해 상담을 했어요. 그래서인지 일단 상담을 하면 90% 정도는 등록해 비교적 빠른 시간에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초등 시기에는 많은 걸 알고 있는 것보다 내가 할 수 있다는 성취감과 자존감을 통해 공부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스마트 에듀모아 안동 경북도청센터는 아이들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섬세한 관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많은 아이들이 부모나 교사들에게 공부 상처를 입고 학원에 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일단 ‘오고 싶은 학원’이 되게 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처음부터 무리한 학습 강요하지 않고 아이에 맞춰 적절한 학습 목표량을 정해주고 이끌어 줍니다. 아이가 어느 정도 학습습관이 잡히면 점차 학습량을 늘려가는 방식을 취합니다. 만족도가 높아 아이들끼리 입소문을 내주기도 합니다.” 
 
스마트 에듀모아 안동 경북도청센터

그리고 스마트 에듀모아의 계통학습 프로그램으로 일대일 맞춤 수업을 제공해 일반 학원들과 차별화에 나섰다. 스마트 에듀모아의 탭강 계산력은 아이들 개별 수준에 맞춰 단계 별로 연산 훈련을 지속적으로 해줄 수 있어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을 집중 관리할 수 있다.

“실제로 레벨테스트를 해보니 5학년인데 기초가 너무 부족한 것으로 나온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학부모와 상담 후 과감히 학기진도를 포기하고 계통수학으로 2학년 낮은 단계부터 시작했어요. 이렇게 석 달 동안 학습하니 본 학년 진도를 따라갈 정도로 성장해 아이와 부모님 모두 너무 만족해하셨습니다.”

이들 부부는 공부방 인원이 50명 정도 되면 중심상가에 학원으로 확장 이전 하거나 옆 초등학교 근처에 2호점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마트 에듀모아는 자기주도학습과 자동채점 등의 시스템으로 혼자서 50명까지 충분히 관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실제로 60명까지 혼자 관리하시는 원장님도 계시기 때문에 50명 이상 늘어나면 2호점까지 확대해 부부가 각각 한 개 지점씩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초등 전과목 자기주도학습관 스마트 에듀모아는 프랜차이즈가 아니기 때문에 간판이나 인테리어 제약이 없어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프랜차이즈와 겸업도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에 보유한 태블릿PC가 있다면 별도 구매 없이 개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성공적인 공부방 운영을 위해 본사에서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 및 교사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경력단절여성, 사회초년생, 재취업 준비생, 주부 등 교육사업에 관심이 있는 4년제 대학 졸업자라면 누구나 스마트 에듀모아를 개설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 에듀모아는 전국에서 신규 개설을 모집하고 있으며 지사 상담 후 무료 체험을 신청하면 태블릿PC 등으로 강의 동영상과 문제풀이, 자동채점 등을 경험해볼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