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관리 실패로 생긴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황태영기자 송고시간 2018-05-04 14:00

(사진제공=디에이피부과)

여드름은 얼굴, 등의 신체부위에 블랙헤드로 불리는 좁쌀 모양의 병변이 발생하는 피부질환을 말한다. 이때 블랙헤드는 비교적 피부 깊이에 위치해 일반적인 화장품 사용이나 손을 이용한 환자 개인의 압출시도만으로는 관리 및 블랙헤드제거가 어렵다.

이러한 여드름은 제때 치료가 이뤄지지 않거나 방치할 경우 일반적인 좁쌀여드름 형태에서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돼 피부 표면에 오돌토돌하게 튀어나온 농포가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여드름 환자들 중에는 집에서 직접 손으로 여드름 압출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여드름 자국, 여드름흉터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더불어 각 개인마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르며 정확한 원인을 찾아 그에 맞는 여드름관리가 진행돼야 한다. 

이에 따라 관리하기 어려운 피부 여드름이 고민인 이들은 레이저 시술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여드름 레이저 시술에는 아쿠아필, 아그네스, 아큐어레이저 등 다양한 시술법이 있으며 각각의 여드름 시술은 개인별 피부상태에 따라 적용 방법이 달라진다.

이 중 아쿠아필은 3단계로 이뤄지는 필링 시술로 모공 속의 블랙헤드를 제거해 여드름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 10~15분 가량의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시술이 가능하며 여드름 개선은 물론 모공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아그네스는 특수 코팅된 마이크로 니들을 피부에 주입한 후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시술이다. 성인여드름, 화농성 여드름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각질 탈락 및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까지 기대 가능하다.

아큐어레이저는 14050nm 파장의 레이저를 사용해 노폐물이 제대로 빠져나가지 못하는 비정상적인 피지선을 재배열함으로써 여드름의 근원적인 원인인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는 시술이다. 시술은 1주일 간격을 두고 환자의 피부상태를 관찰해 진행하며 1회 시술시간은 10~20분 정도이다. 

여드름 레이저 시술은 환자 개인의 근원적인 여드름 원인을 파악해 모공, 피부톤, 여드름 자국, 여드름흉터자국 등 여드름으로 인한 전반적인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데 초점을 두고 진행돼야 한다. 환자 개인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1:1 맞춤형 시술이 이뤄져야 제대로 된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드름은 이러한 치료와 관리뿐만 아니라 예방 역시 중요하다. 평소 꼼꼼하게 세안하는 습관을 기르고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식품, 탄산음료 등의 섭취를 피해야 한다. 비타민 공급을 위해 채소, 과일 식단을 구성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디에이피부과 민병이 원장은 “무작정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만을 찾거나 비용적인 측면에만 치우쳐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무분별한 레이저 시술을 받을 경우 피부 통증, 홍조, 붓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따라서 여드름 레이저 치료는 의료진을 통한 정확한 진단 및 검사를 거쳐 자신의 정확한 피부 상태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찾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며 “이를 통해 초기부터 맞춤 치료를 진행해야만 여드름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고 부연했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