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남이공대, ㈜케이티씨에스·㈜대경티엠에스와 사회맞춤형 취업약정 교육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5-04 17:20

4일 영남이공대 본관 9층 회의실에서 영남이공대가 ㈜케이티씨에스, ㈜대경티엠에스와 동시에 사회맞춤형 취업약정 교육협약을 맺고 있다. 왼쪽부터 이명훈 ㈜케이티씨에스 대구사업단장, 박재훈 영남이공대 총장, 최민호 ㈜대경티엠에스 대표이사.(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4일 오후 대학본관 9층 회의실에서 사회맞춤형 취업약정 교육협약체결식을 가졌다.

사회맞춤형 취업약정 교육협약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전문대 LINC+)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학생들을 학교와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해 교육과정부터 학생취업까지 함께 노력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채용함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영남이공대는 KT의 계열사 ㈜케이티씨에스와 대구은행 자회사 ㈜대경티엠에스와 동시에 협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맞춤형 취업약정 교육협약에 나서고 있다.

㈜케이티씨에스는 KT의 고객 서비스 부문을 담당하는 계열사로 114 콜센터, 고객플라자 운영직원, 컨택센터 등 다양한 직무를 경험할 수 있으며, 현재 대구지역 사업단의 소속 직원이 1200명에 이를 정도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는 기업이다.

㈜대경티엠에스 역시 지역을 대표하는 대구은행의 자회사로 대구은행의 전 사업장에서 다양하게 활동하는 인재를 선발하고, 인재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박재훈 총장은 "오늘 협약을 진행한 두 곳 모두 우리 학생들이 이미 진출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우리 학교 인재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두 곳에서 교육과정부터 많은 가르침은 물론 선진 기업의 노하우를 전수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