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단독
김승환 전북도교육감예비후보, 교육재정은 ‘쑥’, 학부모부담은 ‘싹’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8-05-07 16:34

김승환 예비후보 “전북교육청 올해 예산 15.9% 증가…시작에 불과”
특별교부금 포함한 교육재정 10% 확대…교육복지사업 등 적극 투자
김승환 전북교육감예비후보.(사진제공=선거사무소)

김승환 예비후보가 교육재정을 획기적으로 늘려 학부모부담을 크게 줄이겠다고 약속했다.
 
김승환 예비후보는 지난 7일 완주지역 유세활동 중 “새정부 등장 이후 첫 예산인 2018년도 전북교육청 예산이 전년대비 15.9%(4539억원) 증가했다”면서 “획기적인 예산증가이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3선에 성공하면 매년 10% 이상 교육예산을 증가시켜 교육의 질과 교육환경개선, 진로직업교육 활성화, 아이들의 안전에 집중 투자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초·중·고 국내수학여행비 전액 지원, 신입생 전원 교복비 지원, 특성화고 현장실습비 지원, 전 학교 무상급식, 고교학교운영지원비 지원, 초6·중·고 여학생 전원 생리대 지원 등 교육복지사업에도 과감한 재정투자를 진행할 방침이다.
 
김승환 예비후보는 “전북교육은 지난 8년간 유·초·중·고·특수학교 등 모든 학교의 무상급식과 고교 입학금 전액면제를 실현해냈다”면서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승환 예비후보는 “무상보육공약을 시·도교육청에 떠넘기는 박근혜정부의 행태를 바로잡기 위해 끝까지 싸운 결과 올해부터 전액 국고지원이 가능하게 됐다”면서 “해마다 전국적으로는 2조원, 전북교육청 차원에서는 800억원의 소중한 교육예산을 지키게 됐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도 김승환 예비후보는 “예산이 많은 것도 좋지만 예산을 적기에 제대로 투입하는 것도 중요하다”면서 “아이들이 미래에 더 행복하게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예산이 제대로 편성되고,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