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 허영만․윤태호 웹툰展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8-05-09 13:43

순천지역 작가지망생에게 웹툰에 대한 비전 제시할 것
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 허영만?윤태호 웹툰展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청)

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는 허영만, 윤태호 작가의 '유명작가 웹툰展 ­ART IN SKETCH'를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8일간 순천대학교 국제문화컨벤션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두 작가의 스케치와 데셍 원본을 공개하고 전시 특별 프로그램으로 허영만, 윤태호작가와 함께 하는 작가와의 만남을 주선함으로써 두 작가의 예술 세계와 열정, 그들의 창조물에 대한 스케치 속 예술을 들여다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장은 허영만 존, 윤태호 존, 웹툰작가 존, 체험 존으로 구성되며, 평일 및 주말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다.

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 관계자는 “순천 웹툰 도약의 계기이자 순천지역 작가지망생들에게 웹툰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순천지역 문화사업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대일 항쟁기로부터 시작해 종이만화로 보던 만화방문화에서 만화를 원작으로 한 2차 저작물들(영화와 드라마)흥행, 만화계의 새 장르 웹툰까지 만화역사의 소용돌이 현장에 서 있는 두 거목들의 이야기를 곧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는 ‘2017 지역웹툰캠퍼스 조성 및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운영 중으로 웹툰展 외 웹툰 작가 창작 및 제작지원, 웹툰사이트 개발, 우수캐릭터 공모 등의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