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07월 20일 금요일

권기창 한국당 안동시장 후보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할 것"

유기동물보호센터 지원 확대 등 반려동물 정책 제시

(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5월 14일 14시 31분

권기창 한국당 안동시장 예비후보의 유기동물보호센터 자원봉사 모습.(사진제공=권기창 예비후보 캠프)

권기창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후보는 14일 "반려동물 1000만 시대에 발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안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권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2018년 기준으로 우리나라 전체 가구의 21.8%가 반려동물과 함께 하고 있어 그 어느 때 보다 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유기동물에 대한 안동시의 지원도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안동시 유기동물보호센터 방문과 자원봉사를 통해 유기동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됐다"며 "현재 안동시의 지원금으로는 상주인력 지원부족, 유기동물 분양 채널 부족 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반복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권 후보는 "안동시 유기동물보호센터의 자생력 확보를 통한 유기동물의 재입양을 활성화 시키고, 깨끗한 환경의 유기동물보호센터를 만들고 애견인을 위한 프로그램도 개발하여 많은 애견인과 봉사자들이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 후보는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반려동물 행동교정프로그램 운영 및 전문인력 육성 ►유기동물보호소 자생력 확보 및 재입양 활성화 ►반려동물 야간응급진료 프로그램 확보 등의 정책을 제시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