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70세 첫 사랑이 시작된다…연극 ‘장수상회’ 함안 공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8-05-15 17:21

오는 19일 함안문화예술회관서 열리는 연극 ‘장수상회’ 공연 포스터.(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은 올해 우수공연 시리즈로 대한민국 대표 명배우 신구와 손숙이 출연하는 연극 ‘장수상회를 오는 19일 오후 3시, 7시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강제규 감독의 영화 ‘장수상회’가 연극으로 재탄생한 이 작품은 세대를 아우르는 사랑이야기이다. 평생 뚝심을 지키며 살아온 까칠한 노신사 ‘김성칠’과 소녀 같은 꽃집 여인 ‘임금님’은 이미 노인이 됐지만 사랑 앞에서는 설렘 가득한 소년소녀가 되는 모습을 익살스럽게 보여준다.

성칠과 금님이 평생 부부로 살고 있던 중 남편 성칠이 치매로 기억을 잃는다. 가족을 기억하지 못하는 성칠은 아내 금님을 알아보지 못하고, 첫사랑 같은 마음을 표한다. 이에 아내 금님과 자식들은 아버지의 입장에서 아버지가 난처하지 않도록 대한다. 가족의 소중함을 새삼 느끼게 하는 작품이다.

참전용사라는 자부심은 넘치지만 융통성이라곤 없는 까칠한 노신사이자 장수상회의 모범 직원 성칠과 옆집에 꽃가게를 연 고운 외모의 금님. 금님이 먼저 저녁을 같이 먹자고 제안하고, 성칠은 무심한 척 떨리는 마음으로 첫 데이트에 나선다. 노년에 알콩달콩 티격태격 싸우는 두 사람의 사랑이 명배우 신구와 손숙의 명연기 속에 긴장된 웃음을 선사한다.

한편,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김혜경)의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돼 지역문화예술 성장과 문예회관의 활성화를 도모코자 우수공연의 초청경비를 지원, 객석의 30%는 문화소외계층과 나눔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전석 2만원, 문화사랑회원 1만5000원으로 20명 이상이면 단체할인도 가능하다. 8세(초등학생) 이상 관람가능하며, 공연과 예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haman.go.kr) 또는 전화(055-580-3608, 3613)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