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청년 취업 '허브' 담당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송고시간 2018-05-16 02:41

오산대학교가 14일 오산대 종합정보관 1층 로비에서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갖고 오산대학교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허브역할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이날 개소식은 오산시 시장권한대행 김태정 부시장을 비롯해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서호원 평택지청장, 오산상공회의소 전병운 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해 대학 내에서 이루어지는 학생 진로지도 및 취·창업지원 공간을 일원화하고, 기능적으로 연계하여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지원,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에게 특화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정부지원 50%, 대학?자치단체 50% 매칭으로 5년 연속 사업이 지속된다.

오산대학교 정영선 총장은 식사를 통해 "우리 대학이 대학일자리센터를 유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오산시와 오산상공회의소 그리고 중부지방고용노동청 평택지청 등에 큰 감사를 드리며, 이번 개소식을 시작으로 우리 학생들은 물론 지역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창업활성화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도 대학일자리센터 운영기관 101개 대학 중 전문대학은 23개 대학이 선정됐으며, 오산대학교는 올해 수요자맞춤형사업과 경기도 취업예약형사업에도 선정되어 대학취업률 목표 80%를 향해 매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