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거창군, 넌버벌 퍼포먼스 ‘파이어맨’ 공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주윤한기자 송고시간 2018-05-16 08:41

넌버벌 퍼포먼스 '파이어맨' 포스터.(사진제공=거창 문화재단)

재단법인 거창문화재단이 24일에 소방훈련생들의 좌충우돌 성장스토리를 담은 우리나라 대표 넌버벌 퍼포먼스 ‘파이어 맨(FIRE MAN)’ 공연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파이어 맨은 일상의 영웅 소방관을 소재로 한 공연으로 소방관이 되기 위한 소방훈련생들의 치열한 훈련과정과 좌충우돌 성장스토리를 담고 있다.

소방관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소개할 뿐 아니라 위급상황 시 구급요청, 긴급조치, 심폐소생술 등을 자세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실제와 비슷한 위급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할지를 간접 체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생명의 소중함과 안전의식을 배울 수 있다.

공연은 아크로바틱의 역동적인 움직임에 화려한 기술을 더한 파쿠르로 표현한 생동감 넘치는 코미디 퍼포먼스로 재미와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파쿠르는 도구 없이 맨 몸으로 도시의 건물이나 다리, 벽 등의 지형을 이용해 이동하는 것으로, 이번 공연에서는 그 어떤 무대에서도 볼 수 없었던 역동적인 몸놀림과 에너지 넘치는 익스트림 액션의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정해진 대사 없이 리듬, 비트, 스텝 등으로 무대를 구성하는 넌버벌 퍼포먼스로 전 세대가 같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직업 중 하나인 소방관의 이야기를 담아 온 가족이 함께 이야기하며 즐길 수 있는 가족 공연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