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6.13지방선거 인터뷰] 서금택 세종시의원 예비후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8-05-16 17:55

아시아뉴스통신은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유권자의 소중한 알권리와 올바른 선거분위기 조성을 위해 세종시장, 시의원, 교육감 예비후보자를 대상으로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인터뷰는 예비후보자의 일정을 감안하고, 선거관리위원회의 공정보도 준수를 위해 같은 날 이메일과 SNS 등으로 전달한 '공통질문지'를 통해 답변 분량을 제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따라서 답변분량이 많을 경우 부득이 편집하고, 게재 순서는 답변이 도착한 순서대로 싣는 것을 원칙으로 했다.

다음은 서금택(65.더불어민주당) 세종시 제1선거구(조치원읍 원리, 상리, 평리, 교리, 정리, 명리, 남리, 침산리) 예비후보의 일문 일답.
 
6.13 지방선거에서 세종시 1선거구에 시의원 도전장을 낸 서금택 예비후보.(사진=서금택 예비후보)

-이번 선거에 출마하게 된 동기는

▲본인은 음력으로 1952년 7월 9일 조치원읍 평리에서 태어나 60평생을 이곳에서 살아오면서 “역지사지”를 좌우명으로 가슴깊이 새기고 조치원읍의 애환과 합께 살아온 산 증인입니다. 

연기군청과 세종시청에서 39년간의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지난 2014년 6월 4일 세종시의원으로 당선돼 40여년간 소음과 분진으로 주변 환경을 저해하며 조치원읍민을 괴롭히던 강원연탄공장을 자진폐업토록 하고 조치원읍민의 휴식공간인 공원을 조성중입니다.

의정활동 4년동안 제1선거구내에 크고 작은 지역주민숙원 사업비 총 1289억원을 예산에 반영하였습니다. 또 의정활동 기간 우수의정대상 등 8회를 수상하였습니다.

4년간의 의정활동 경험으로 신도시에 손색없는 조치원읍 만들기에 중점을 두고 옛 명성을 찾아 청년이 정주하고 활력이 넘치는 살맛나는 경제의 중심 청준 조치원을 만들기 위해 재선에 도전하였습니다. 

-당선되면 가장 중점을 두게 될 정책 방향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신도시와 구도심이 함께 잘사는 교육, 문화, 복지. 체육, 교통문제 등 격차 해소입니다.

조치원읍 침산리와 신흥리 일대에 10여만평의 청춘 조치원공원을 조성하여 이곳에 조치원읍 제2청사인 복지센터를 건립하고 종합운동장과 조치원읍민의 휴식공간인 공원을 조성할 계획으로 쾌적하게 정주하며, 살맛나는 조치원 만들기를 위한 청춘 조치원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조치원역 동부와 서부 일원에 중심시가지형 역세권 개발 재생뉴딜사업을 360억원의 예산을 확보 “역세권 융함 풀렛홈, 경제 문화 어울림 풀렛홈, 생활문화 어울림 풀렛홈, 스마트시티 풀렛홈”을 조성하겠습니다.

전국에서 세종시로 인구가 빠르게 유입돼 구 연기군의 문화와 역사가 소홀이 되고 있어 이를 계승 발전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하겠습니다.
 
6.13 지방선거에서 세종시 1선거구에 시의원 도전장을 낸 서금택 예비후보.(사진=서금택 예비후보)

-지역의 가장 시급한 현안 3가지와 해결방안은?

▲첫째, 조치원읍의 발전에 걸림돌이고, 내방객에게 불편을 주고 있으며, 조치원읍의 가장 큰 흉물로 10년째 건축이 중단되어 있는 교동아파트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겠습니다. 

둘째, 조치원읍 평리에 기존에 있던 도서관을 폐쇄하고 시립의원이 설치된바, 조치원읍 원도심 지역에 어린이와 학생, 청소년 일반인을 함께 이용하는 시립도서관을 건립하겠습니다.

셋째, 조치원읍은 저지대로 매년 상습적으로 우기철에는 적은 비에도 시가지가 빗물에 잠겨 주민생활에 매우 큰 불편을 주고 있어 남리, 서창, 번암배수장을 조속히 증축하고 침산 지하차도를 정비하는 한편 읍내 하수도를 조기에 정비하겠습니다. 

-주요 공약을 10가지 이내로 제목만 제시한다면?

▲1.매년 반복되는 수해피해를 조속히 해결하겠습니다.
  
2.조치원역 일원 역세권 개발 재생뉴딜사업 추진

3. 교동아파트 문제를 조속히 해결 하겠습니다.  
  
4.욱일아파트 주변 쌈지 주차장을 조성하겠습니다.
  
5.조치원읍 침산리 소재 충령탑 이전
  
6.비점오염 저감시설 및 시민공원 조성
  
7.조치원읍 원도심 지역에 도서관 건립
  
8.전통시장내 주차장과 이벤트광장 운영체계 개선
  
9.완전 무상보육 세종시 조성
  
10.청년 창업 인프라 구축
 
6.13 지방선거에서 세종시 1선거구에 시의원 도전장을 낸 서금택 예비후보.(사진=서금택 예비후보)

-후보자가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

▲4년의 의정활동을 통해 40년 묵은 조치원읍민의 가장 큰 민원으로 소음과 분진의 주범인 강원연탄공장을 자진폐업토록 하고 그곳에 공원을 조성 중에 있습니다.

청춘 조치원사업 일환으로 조치원읍 시가지내 조치원여중-성모병원앞과 조치원역-조천교 까지 전신주 지중화 사업을 완료 하였습니다.

또한 조치원역 로타리-조랑말 구간을 광장형 도로로 조성하였습니다. 의정활동 4년동안 크고 작은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을 총 1289억원을 예산에 반영하였습니다.

이러한 의정활동 경험으로 모두가 행복한 살고싶은 세종, 쾌적하게 정주하며 살맛나는 조치원 만들기로 교육, 복지, 문화, 체육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유권자에게 하고 싶은 말

▲사랑하고 존경하는 세종시 제1선거구 주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 서금택은 여러분과 함께 조치원읍의 애환속에서 살아온 산증인입니다.

지난 2014년 6월 4일 세종시의회 의원선거에서 당선돼 조치원발전을 책임지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오직 의정활동에 매진하였습니다.

서금택이 세종시의회 의원으로 재선되어 조치원읍이 세종시의 신도시와 조금도 차별없는 주거, 복지, 문화, 교통, 체육시설을 조성하겠습니다.

6월 13일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한표를 기호1번 서금택에게 지지하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