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청소년들, 도서관과 함께 하는 재능 나눔 활동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황민호기자 송고시간 2018-05-17 07:14

구리시 인창도서관이 관내 소재한 고등학교 자율 동아리 2개 팀과 연계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동화책을 재미있게 읽고 체험하는 재능 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인창도서관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는 인창고등학교 인형극 동아리 <하이트>의 ‘토요일에 열리는 작은 무대-책나라 인형극’ 과 구리여자고등학교 <그림책 연구반>의 ‘그림책 읽고 책 놀이해요’ 등 2개 프로그램이다.
 
올해 새롭게 재능 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리여고 <그림책 연구반>은 유아교육과를 지망하는 학생들로 구성된 자율 동아리로 매주 토요일 조별 강사를 편성하여 오후 1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유아실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12일(토) 첫 프로그램을 진행한 <그림책 연구반>은 ‘그림책 읽고 책 놀이해요’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동물, 수학, 가족 등 매회 다양한 주제의 동화책을 읽어주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앞으로 <그림책 연구반>은 ‘숟가락 가족 만들기’ 등 동화책과 관련된 다양한 독후 체험 활동을 더해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유익함과 놀이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인창고등학교 인형극 동아리 <하이트>는 입시로 바쁜 고등학생들이지만 지난해에도 매월 인형극을 진행해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올해에는 오는 5월 19일(토) 오후 3시에 첫 공연을 펼칠 예정이며, 앞으로 매월 1회 이상 명작 동화를 인형극으로 구성하여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은 소품 제작, 음향, 조명 등 분야별 담당자를 지정하는 등 매회 철저한 공연 준비를 통해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사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공공 도서관이 청소년들의 재능 기부 활동의 장으로 제공되어 나눔의 기쁨과 자기 발전 도모, 진로 연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어린이들에겐 다양한 유형의 독서 체험을 통해 어려서부터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참여 방법은 구리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