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가평군, 실제상황 가상한 강도 높은 훈련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8-05-18 13:14

사진제공=경기 가평군

경기 가평군은 재난으로부터 위기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최근 자라섬 남도 인근에서 실제상황을 방불케하는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하나로 실시한 훈련에는 가평군, 소방서, 경찰서, 한국전력공사, KT, 대한적십자사, 103항공대대, 시설관리공단, 수난의용소방대, 잠수협회, 자율방재단 등 10개 기관·단체에서 100여 명과 구급차, 선박 등 30여 점의 장비가 동원됐다.

훈련은 유도선 화재사고를 가상해 화재진화 및 인명 구조, 실종자 수색,사고수습 등에 중점을 두고 한 시간 동안 이뤄져 선박사고 위기관리능력에 대해 현실성을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재난대응은 민·관·군 대응체계를 갖추고 실전과 같이 반복 훈련을 하는 것이 최선"이라며 "오는 18일 불시 화재대피훈련 등 앞으로도 다양한 재난상황에서의 실제상황과 같은 훈련을 통해 재난대응능력을 높여 안전하고 행복한 가평을 이뤄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이번 훈련과 연계하여 최근 빈발하고 있는 지진발생시 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지난 16일에는 관내 공공기관에서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했으며, 이에 앞서 15일에는 사전 예고없이 오전 6시 공무원 비상소집훈련으로 재난상황에서의 응소태세를 점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