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통영맛집에서 한끼 후 동피랑 벽화마을, 이순신공원, 통영해저터널가는 '미식여행루트' 볼 수 있어

[=아시아뉴스통신] 박수정기자 송고시간 2018-05-19 11:00

(사진제공=통영미가)

통영은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로 아름다운 남해와 그 안에 퍼져있는 많은 섬을 볼 수 있는 여행지이다. 통영에서 섬 여행도 즐기고, 통영을 대표하는 미식과 맛집을 찾아 힐링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통영맛집추천에는 다양한 맛집을 방문할 수 있는데, 특히 통영맛집지도 중 통영버스터미널맛집에서 통영의 특산품인 굴을 이용한 굴전문점과 맛집인 통영미가에서 든든하고 싱싱한 한끼를 할 수 있다. 

통영 동피랑 맛집 통영미가는 원조통영굴구이가 통영미가로 이름을 바꾸며 새로운 재출발을 하였다. 동피랑 마을과 강구안 거북선은 걸어서 3분 거리에 있으며, 여객선 터미널 등과 가까워 통영 섬 여행에 즐거움을 더하는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식당 주변으로 진주 명품 전시관과 견내량 바다 등 관광지가 많아 이 곳에서 허기진 배를 달랜 고객들이 문의하면 친절히 주변 관광지 설명까지 들을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다.

그중에서도 평소에도 굴코스와 굴세트가 인기가 많은 통영 맛집이었던 통영미가에서는 굴세트는 굴무침, 굴탕수육, 굴전 세가지에 생선구이 등 다양한 식사메뉴를 즐길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잘 알려져있다. 

굴코스 역시 석화찜부터 시작해 굴무침, 생굴, 굴전, 굴탕수육, 굴밥, 매생이굴국이 제공돼 통영의 진미를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생선구이와 반찬 10가지까지 맛볼 수 있어 통영미가는 통영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한편, 이곳은 모든 음식에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깔끔한 맛으로 굴 특유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통영버스터미널맛집으로 통한다. 특히 제철 굴로 씨알이 굵어 푸짐한 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