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천연기념물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 기록영상 제작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8-05-20 11:13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지난 2016년부터 문화재청의 지원받아 제작완료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 기록 동영상의 한 장면./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지난 2016년부터 낙동강관리본부는 문화재청의 지원을 받아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제179호인 낙동강 하류 철새도래지의 기록 영상물 제작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낙동강 하류 철새도래지는 동양 최대 철새도래지 중 하나로 1966년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로 지정됐다. 하지만 지금까지 기록 영상물, 이미지 등 관련 자료가 부족해 홍보나 교육 등에 어려움을 겪어왔으나 이번에 상영시간 5분과 25분의 두 종류의 영상물이 제작되면서 앞으로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에 대한 홍보자료 뿐 만 아니라 학교 등에서도 교육자료로 널리 활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
 
영상은 철새도래지의 역할과 중요성, 현재까지 지형 변화, 낙동강 하류에 서식하는 계절별 철새 등 동·식물 현황, 철새와 인간의 공존 노력 등을 담고 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로도 번역, 제작돼 홍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상물은 낙동강관리본부와 낙동강하구 에코센터 홈페이지 자료실 (busan.go.kr/wetland/ndejoin02)에서 볼 수 있으며 필요한 시민과 기관은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다.
 
낙동강관리본부는 이번 영상물 제작에 이어 낙동강 하류 철새도래지 이미지 기록화 사업을 벌여 자료집도 발간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