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청소년재단, 포항교육지원청·포항청년연합 MOU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8-05-20 19:41

지난 18일 포항시 청소년재단이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교육지원청, 포항청년연합과 삼자간 상호·교류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 청소년재단은 지난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교육지원청, 포항청년연합과 삼자간 상호·교류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강덕 청소년재단 이사장, 김영석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 정광욱 포항청년연합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포항 내 위기 아동·청소년의 발굴 및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상호협력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포항시를 조성하고자 진행됐다.

이 협약을 통해 포항시 청소년의 교육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포항교육지원청과 실제 청소년들에게 찾아가는 지원을 하고 있는 포항청년연합과의 협업으로 민.관.학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이강덕 포항시 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청소년이 행복한 포항, 꿈을 함께 이루는 포항이 될 수 있도록 민.관.학에서 노력하겠다"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업무협약은 그 어느 협약보다 가치 있고 뜻 깊은 자리이며 청소년사업 수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관계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김영석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과거에는 동네 어르신들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마을교육, 골목교육을 했으나 시대의 변화에 맞춰 지역의 기관 및 단체 등 민간과 연합해 청소년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광욱 포항청년연합회장은 "학교폭력 예방활동, 사각지대 CCTV 설치, 유해환경감시단 등 지역 청소년을 위한 사업들을 하고 있었지만 앞으로 청소년재단과 함께 우리지역 청소년들에 대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