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5월 청소년의 달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8-05-20 19:41

19일 포항시청소년재단이 그린웨이 거리 대잠교 아래 광장에서 제46회 집체 성년례 행사를 열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강덕)은 19일 그린웨이 거리 대잠교 아래 광장에서 만 19세가 되는 1999년생 성년자 40명과 청소년 및 시민, 자원봉사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6회 집체 성년례 행사 개최했다.

이번 성년례는 현재 포항시에 거주 중인 1999년생 남여 성년자 각 20명이 관자·계자로 시연해 성년자 부모도 행사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실내가 아닌 야외 Green Way 거리에서 진행돼 성년례 행사를 접하지 못했던 많은 시민들이 쉽게 관람할 수 있어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부대행사로 축하공연,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버스킹 노래공연, 청소년 프리마켓과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청소년 동아리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끼 발산의 장으로 청소년들의 창의적 발달과 문화적 감성증진을 도모했다.

청소년 프리마켓은 청소년인 직접 만든 공예품, 나누고 싶은 중고물품 등을 판매해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로서 경제활동을 경험하며 나눔과 자립의 의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오늘 성년례는 사회에서 인정받는 의식으로 가정.사회.국가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정당한 권리에 참여하고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성년이 돼 꿈과 희망을 실현해 행복한 포항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00년부터 성년의 날 기념 집체 성년례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