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석웅 후보,“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8-05-20 21:16

만9~18세까지 월 2~3만원,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화․자립 위해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사진제공=장석웅 후보사무소)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는 20일 "학교 밖 청소년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교통 전용 안심카드 정책을 실시해 이들의 경제적 어려움부터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3개월 이상 이용한 만 9세부터 18세까지의 청소년들에게 월별로 2~3만원 가량의 교통비를 지급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은둔형 청소년이 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해 사회와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것이고, 돌봄형 청소년이 경제적 도움을 얻어 학습과 자립 기회를 얻도록 하는 제도로써 장 예비후보는 “청소년들이 세상 속에서 배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가 제시한 이 공약은 2017년에 시행된 ‘전라남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조례’를 실제화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우리나라 청소년들 중에서 개인 사정으로 진학하지 못하거나, 학업을 그만 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럼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사회적 시선은 아직까지 비우호적이며, 문제아라는 시선으로 보고 있기도 하다.

2017년에 시행된 전라남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조례‘ 제5조(교육지원계획의 수립)에는 “교육감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교육지원계획을 해마다 수립해야 한다”는 조항이 담겨 있다.

관련 예산은 지자체와 협력해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가 은둔형 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에게 교통비를 지원하는 ‘세상배움카드’를 운영해 학교 밖 청소년을 둔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