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교육연수원, 특수 교직 생애별 직무연수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8-05-21 18:56

대구시교육연수원(원장 한원경)은 오는 23일부터 11월17일까지 대구지역 유·초·중학교 특수교사 91명을 대상으로 '2018 특수 교직 생애별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전국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담당 교사들의 현장 적응력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교직경력에 따라 5년 주기로 신임기, 성장기, 심화기, 원숙기로 구분했으며, 해당 기의 교사들이 가장 필요하다고 요청한 연수 과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기수별로 교수역량, 학급경영 역량의 두 가지 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각각 30시간의 연수를 원격 15시간, 집합 15시간으로 진행한다.

첫째 날인 23일에는 모든 연수 대상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서울대 행복연구센터 홍영일 팀장의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을 주제로 연수의 의의와 필요성에 대해 합동 강의를 실시한다.

이어 26일부터 경력 5년 미만 교사로 구성된 신임기 교사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후 9월에는 소통과 공감의 행복한 학급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도 실시한다.

성장기, 심화기, 원숙기 특수교사들도 6월부터 기수별로 경력에 맞는 프로그램을 각 60시간씩 설계·운영하는 등 맞춤식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원경 원장은 "학생의 입장에서 개별화된 맞춤형 학습이 이뤄진다는 점에서 미래교육과 특수교육의 방향성은 부합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모든 학생이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미래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 동반자로서의 특수교사로 거듭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