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매트리스와 커버 모두 안전 확인,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게타라텍스

[=아시아뉴스통신] 이유진기자 송고시간 2018-05-25 12:28

[국내외 인증서](사진제공=게타라텍스)

최근 유해 화학물질 발생과 관련된 안전성 문제가 스프링 매트리스를 넘어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매트리스와 매트리스를 덮는 커버에 대한 안전성도 중요해졌다.  

일부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매트리스들은 OEM 방식을 통해 해외 제조사로부터 코어 (커버 속에 들어가는 몸통)만을 수입하여 국내에서 커버를 재조립하는 과정을 거쳐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이 때 수입된 코어는 판매 회사별로 모델명과 커버, 가격을 다르게 하여 판매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떤 제품이 좋은 제품인지 구분하기가 어렵다.

1969년부터 천연라텍스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게타라텍스는 매트리스 꺼짐 현상을 방지한 자체 개발 기술력인 ‘안티-새깅(Anti-Sagging)’도입, 천연라텍스의 함유량을 보증하는 독일 ECO 인증, 유해물질에 대한 안정성을 보증하는 스위스 Oeko-tex Standard 100인증, 최상의 천연고무나무 원액에만 부여되는 LGM인증으로 해외에서 품질과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또한 해외뿐만 아니라, 산업자원부 산하 "한국신발피혁연구원"과 국가 기술 표준원 유관기관인 ‘한국의류시험 연구원(KATRI)’에서 각각 진행한 천연고무 함량, 유해 성분 검사, 항균성 검사, 아동 대상 KC 적합성 검사 결과 모두 우수한 결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성분 검사 결과, 천연고무 함량(NR)은 94%, 합성 라텍스는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 또한 항균성 검사에서도 유해세균의 저항성이 99.9%로 나타나 우수한 항균 기능성을 보였다.

오가닉 커버를 대상으로 한 시험에서도 인체 유해물질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거나 기준치 이하로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특히 안전성 검증에 가장 까다로운 어린이 제품 공통 안전기준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여 KC 인증을 획득하였다. 시험 성적 결과를 포함해 국제인증 및 국내 공인기관의 시험성적 결과는 게타라텍스 공식 쇼핑몰 공지사항과 인증서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