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중랑구, 클레이아트 전문봉사단 수료식 열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근택기자 송고시간 2018-05-25 13:12

오는 29일, 자원봉사자 22명 대상 ‘클레이아트 전문봉사자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수료 후 직영봉사단에 소속되어 지역내 각종 행사에 전문봉사자로 파견 예정
사진제공=중랑구

중랑구는 오는 29일 오전 10시에 구청 4층 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클레이아트 전문봉사자 양성교육 수료식’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수료식에서 지난 4월 3일부터 5월 29일까지 8주간 총 16시간 과정으로 진행된 클레이아트 전문 교육을 수료한 봉사자 22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한다.
 
클레이아트 전문봉사자 양성교육은 전문 클레이아트 강사의 지도 하에 클레이아트 기본부터 응용 단계까지 8주간 진행되었다.
 
이날 수료한 봉사자들은 구에서 운영하는 직영 봉사단에 소속되어 지역내 각종 행사나 기관에 클레이아트 전문가로 파견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교육·봉사·취업을 한 번에 해결한다’는 ‘전문 자원봉사 트라이앵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자들이 전문성을 확보했다고 판단될 경우 취업정보센터에 연계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박종진 자치행정과 과장은 “요즘엔 봉사도 전문화 되어가고 있고, 주민들의 봉사에 대한 수요도 다양해지고 새로워지고 있다”며, “변화의 흐름에 발맞춰 전문적인 봉사자 양성과 다양한 활동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